본문 바로가기

Coding Diary/C,C++,C#

Smart Farm(스마트 팜)2

하..... 프로그램을 엎게 되었다......

 

프로그램 자체 돌아가는 거는 문제가 없는데...... 

 

컴퓨터 구조를 모른 상태에서 프로그램 짜기란 만만치 않다....

(이제 new의 의미를 알....았....)

 

단순히 Form1 폼이름 = new Form1(); 으로 객체를 생성해서

 

폼 다른 폼을 부르는 건... 위험하다.... (객체 생성은 무조건 한번.... 무조건....)

 

가장 상위폼에서 하위폼들을 객체 생성해서 상위 폼에서만 컨트롤 해야 됨을... 몰랐다....

 

그래서 다시 만들꺼다~!!!!!~~~~

 

이번엔 내가 만들고 싶은대로 말고 조건에 맞춰서 ...

 

일단 중간 결과물 먼저보자:

 

 

버튼 위에 마우스 올리면 사진 변한다 귀여움 주의!!!~~

 

식물 이름을 정해보자
밑에 잘린거는 이해... 잘못 편집했음...

이름은 귀요미라고 했다 귀여워서

 

폼의 생성자 부분에 선택하는 폼을 폼이름.showdialog(); 

 

모니터링 시스템 폼(이하 모니터링 폼)이 가장 상위 폼이다

 

단, 처음 선택하는 폼이 하위 폼이긴 하지만 모니터링 폼이 show 되기 전에

 

선택하는 폼이 show되서 식물을 선택하고 이름을 적은 뒤 선택하는 폼(this.visible = false)의 보기를

 

숨겨주면 showdialg의 상태가 풀리면서 원래의 모니터링 폼이 활성화 됨(어려운건 아닌데 이 개념이 잡히기까지 힘들었다...)

 

 

집에서 키울 수 있을 만한 전자 화분을 만드는 게 한때 목표였는데 ...

(LG가 벌써 꺼내놨네.... 내가 먼저 생각한 아이디어 였는데.....)

 

일단 많은 기능보단 기본적으로 들어가야할 기능들을 넣어서 잘 돌아감에 신경을 썼다

 

딱히 프로그램이 어려운 게 없어서 어려운건 없었다.